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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의류, 화장품

[애경산업] 화장품으로 ‘차이’나? AGE 20’s 팩트로 차이나(China)! (NH투자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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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GE 20’s(에이지투웨니스)에 안주하지 않는다


AGE 20’s 팩트는 동사 화장품 매출의 약 90%를 차지하는 제품으로 전사실적 성장 견인



AGE4 20’s는 파운데이션 안에 에센스를 내재화한 제형으로 동사는 에센스 포켓 기술을 보유. 



국내 홈쇼핑 채널을 통해 일명 견미리 팩트로 입지를 다지며 면세와 수출채널에서 크게 성장 중. 



채널 다변화는 고무적. 



또한, LUNA, FFLOW, 스니키(남성용), 더마에스떼 등을 통해 브랜드 다각화 진행 중. 



화장품 브랜드사로 거듭나기위한 과정에서 대표 브랜드의 고성장은 차기 브랜드를 개발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한 것이라고 판단



동사는 국내 생활용품 M/S 2위 사업자로서 안정적인 입지를 구축했지만 산업 전반의 성장정체로 생활용품 매출 부진. 



화장품의 매출액 및 영업이익 기여도를 높임으로써 생활용품의 부진을 상쇄하고 있음




수출과 면세가 이끄는 해외 성장 ‘초입 단계’


애경산업에 대한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60,000원 제시 (잔여이익모델 (RIM) Valuation을 통해 산출). 



2019년 기준 PER은 11.8배로 원아이템 화장품 기업, 화장품 Top3 대비 저평가



2019년 전사 매출액 8,531억원(+15.8% y-y), 영업이익 1,146억원(+28.1% y-y) 기록할 것으로 추정



화장품 부문 수출과 면세 채널은 작년에 본격적으로 성장하기 시작. 



중국 상해법인(17년 9월 설립)의 경우 18년이 성장의 시작점에 불과. 



다만 최근 중국 정부의 따이공 규제에 화장품주의 면세 채널 성장 부진 가능성은 존재. 



동사의 경우 수출의 실적 기여도가 면세보다 높아 성장 기대감이 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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