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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국내에서 이용률이 높았던 간편송금 서비스는 '카카오페이'와 '토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주로 쓰는 간편송금 서비스가 무엇인지를 묻는 항목에서는 조사 대상자의 31.8%가 '카카오페이'라고 답했다.
비바리퍼블리카의 '토스'를 쓴다는 응답도 18.8%로 뒤를 이었다.
카카오페이와 토스를 주로 쓴다는 대답은 작년보다 각각 16.4%포인트, 3.6%포인트씩 증가했다.
"토스는 20대, 카카오페이는 30대의 이용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았다"라고 전했다.
월평균 이용빈도는 올해 7.1회로 작년 6.4회에 비해 다소 늘었다.
뉴스 전문 link :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10/26/0200000000AKR20181026103500017.HTML?input=1195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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