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의 QD OLED 투자 검토 중
최근 중국 스마트폰과 LCD TV 공세가 거세다.
2019년 중국에서 BOE 뿐만 아니라 CSOT와 샤프가 10.5세대 LCD 라인을 신규 가동할 예정이다.
사실상 LCD TV 패권은 중국으로 넘어갔다.
1/19 매일경제는 4월 삼성디스플레이가 QD OLED TV 패널 투자 여부와 규모를 결정한다고 보도했다.
QD OLED TV 투자가 결정될 경우 삼성디스플레이는 기존 8세대 LCD 라인을 OLED TV로 전환할 가능성이 높다.
19년 LG디스플레이 OLED TV 판매량 +30.1% YoY 예상
LG디스플레이로부터 크리스털 OLED TV 패널을 독점 공급받고 있는 소니 OLED TV가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소니 TV 사업은 LG디스플레이와 협력하면서 과거의 명성을 되찾고 있다.
2019년 하반기 중국 광조우 OLED TV라인이 가동하게 되면 LG디스플레이의 OLED TV 패널 판매량은 416만대로 30.1% YoY 증가할 전망이다.
OLED 소재/장비/부품 종목에 대한 모멘텀 확산
최근 신규 스마트폰용 OLED Red Host 소재에 진입에 실패한 덕산네오룩스의 19F 매출액은 12.4% YoY 성장에 그칠 전망이지만 주가는 연초 대비 29.4% 급등했다.
이는 삼성디스플레이의 QD OLED TV 진출에 기대감 때문이다.
2017년 하반기 애플이 OLED 탑재하면서 덕산네오룩스 주가는 바닥에서 203% 급등했다.
OLED 소재/장비/부품 종목의 주가의 촉매는 실적과 밸류에이션이 아니고 신규 OLED 투자 여부에 달려있다.
주가의 변동성이 높은 OLED 장비종목에 대해서는 바스켓 투자전략이 유효하다.
OLED 소재와 부품의 탑픽은 실리콘웍스와 덕산네오룩스이다.
리포트 원문 link : http://hkconsensus.hankyung.com/apps.analysis/analysis.downpdf?report_idx=511574
Investory 인베스토리 텔레그램 메신저 채널에 입장해서 새로운 글 알림 받기 : https://t.me/investory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