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견 매수(BUY) 유지, 목표주가 53,000원으로 상향
- 목표주가를 53,000원으로 상향(기존 40,000원, +32.5%)
- 목표주가 53,000원은 2020E와 2021E 평균 EPS 3,575원에 타깃 PER 14.9배를 적용
(기존 2021E EPS 2,673원에 타깃 PER 14.9배 적용)
- 타깃 PER은 글로벌 방산/항공기 업체 5사의 2020E 평균 PER
- 엔진RSP, 인수지분 상각(한화디펜스, 한화시스템), 협동로봇 투자 등의 비용 발생 구간이며 구조적 성장 구간에 진입한 점을 반영
2Q19 Review 구조적 성장 단계 진입
- 2Q19 연결기준 잠정실적은 매출액 1조 3,986억원(+38.3% yoy) 영업이익 788억원(+471.0% yoy) 영업이익률 5.5%(+4.2%p yoy).
잠정치는 당사 추정 매출액 1조 2,445억원과 컨센서스 매출액 1조 2,155억원 각각 +12.4%, +15.1% 상회.
당사 추정 영업이익 370억원과 컨센서스 영업이익 304억원을 각각 +112.7%, +159.2%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
- 매출액은 전부문의 고른 성장. 사업부별 매출액은 항공엔진 3,208억원(+36.3% yoy), 디펜스 3,933억원(+34.1% yoy), 테크윈 1,549억원(+18.2% yoy) 등. 항공엔진의 고부가가치 제품 비중 증가, 디펜스 K-9자주포 수출증가, 테크윈 미국향 호조 영향
- 영업이익도 예상치 대비 +418억원 상회. 일회성은 테크윈 50억원(공사지연보상금 36억원, 선납물량 14억원), ICT 부문 약 68억원을 제외하면 300억원 정도가 지속 가능한 구조적 성장 영향.
RSP비용은 -264억원으로 예상치 수준.
사업부별 업황 개선 및 턴어라운드 시점이 일시적 겹친 영향
- 올해 추정 영업이익을 대폭 상향(기존 1,362억원 → 변경 2,193억원, +61.0%)
이제 비싸지 않아요
- 19년 추정 실적 기준 PBR은 0.6배 수준이나 지난 추정까지 PER은 26.0배.
고비용 구간이기 때문이며 주요비용은 크게 세가지
1) P&W社 GTF엔진의 RSP 비용이 연간 1,000억원(내년부터 감소),
2) 협동로봇 투자로 연간 150억원(올해부터 감소),
3) 한화디펜스와 한화시스템의 지분인수 프리미엄의 무형자산 상각이 연간 180억원(10년 상각)
- 사업부별 실적이 본궤도에 오르며 2020E PER은 13.8배까지 하락.
RSP를 감안하면 7.7배 수준으로 글로벌 방산업체 평균 15배 대비 현저한 저평가
- 연말부터 EDAC(미국 항공엔진 부품업체) 인수효과 반영, 비호복합 인도 수출건(3조 내외), 항공엔진 부품 수요증가, 테크윈 미국향 중국규제 반사이익 등 넘치는 모멘텀
리포트 원문 link : http://hkconsensus.hankyung.com/apps.analysis/analysis.downpdf?report_idx=535289
Investory 인베스토리 텔레그램 메신저 채널에 입장해서 새로운 글 알림 받기 : https://t.me/investory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