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되는 수익성 개선세, 별도 영업이익률 46.0%
-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250억원(+9.8% YoY), 영업이익 61억원(+26.3% YoY, 영업이익률 24.6%)으로 전년동기대비 높은 이익 증가율 지속
- 2분기 별도 기준 매출액 139억원(+1.5% YoY), 영업이익 64억원(+15.3% YoY, 영업이익률 46.0%)으로 전년동기대비 수익성 개선세 지속
- 상반기 누적 연결 기준 부문별 매출 비중 제휴쇼핑 22%, 광고 14%, 판매수수료 16%, 제품(조립 PC) 41%
탄탄한 제휴쇼핑이 성장을 주도
- 주력 사업인 제휴쇼핑이 성장을 주도.
상반기 누적 매출액 제휴쇼핑 112억원(+42.6% YoY)으로 2018년보다 높아진 증가율 확인
- 광고와 판매수수료 부문의 성장세가 정체된 점은 아쉬움.
상반기 누적 매출액 광고 70억원(-6.2% YoY), 판매수수료 85억원(+0.0% YoY)을 기록
- 자회사의 조립 PC 사업은 반등 구간에 진입. 상반기 누적 제품(조립 PC) 매출액 210억원(+16.9% YoY)을 기록
모바일 트래픽 유입 급증세
- 높은 신뢰도에 기반한 고객 유입으로 트래픽 증가세 지속되는 중.
상반기 가격 비교 일평균 방문자수는 56만명으로 전년동기대비 32% 증가
- 특히 모바일 트래픽 유입의 급증세가 돋보임.
상반기 모바일 일평균 방문자수와 페이지뷰는 전년동기대비 각각 47% 및 44% 증가
- 모바일 중심의 온라인 쇼핑 확산의 수혜 지속.
2019년부터 방문자수 기준 모바일이 PC를 추월.
2018년부터 생활가전 관련 매출이 PC를 추월
리포트 원문 link : http://hkconsensus.hankyung.com/apps.analysis/analysis.downpdf?report_idx=535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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