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Q19실적 견조: 매출액 842억원(+6.2%QoQ, -3.7%YoY) 및 영업이익 43억원으로 영업이익률 5.1% 전망
• 1년만에 이익 증가세 전환: 지난 1년간은 고부가가치 제품의 매출비중 축소, 단가인하 압력 등으로 이익 감소세.
4Q19를 기점으로 이익 증가세 전환.
2020년 PTC히터 매출 및 센서매출 증가세 전환예상:
PTC매출은 현대/기아차 및 FCA납품 효과로 증가세 전환.
센서매출은 만도에 레이다 추가납품으로 2H20에 증가세 전환
• 전기차 옥석가리기: 테슬라를 제외하고는 대량생산이 지연 또는 실패.
전기차는 여러 동력기관 중 가장 간단한 Architecture를 갖추고 있어 누구나 쉽게 진입할 수 있다는 주장에 배치.
테슬라와 대량생산경험을 지닌 완성차업체만 전기차 대량생산도 가능할 전망.
동사는 현대/기아차 외에 FCA, 테슬라 등을 주요고객사로 하고 있음.
• 우리산업 PTC매출증가: 현대/기아차 전기차 생산증가 및 FCA에 신규 납품 (3월 매출시작 520, 560, 332)으로 915억원(+40%YoY) 기록 전망.
매출비중은 2019년 20%에서 2020년 26%로 높아지면서 믹스향상 효과.
• 우리엠오토모티브 매출증가: 만도향 레이다 수주로 2H20에 매출증가세 전환 및 매출 185억원(+8%YoY) 예상
• 테슬라 모델3 및 모델Y 수주가 관건: PTC 원가절감형 모델로 2Q20에 수주 여부에 관심.
2019년 테슬라 매출비중은 11%로 테슬라가 모델3생산에 집중하면서 비중 하락.
리포트 전문 link : http://consensus.hankyung.com/apps.analysis/analysis.downpdf?report_idx=5507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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