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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전기차, 2차전지, 자율주행

[우리산업] 악재가 잦아들고 호재가 고개를 든다 (한국투자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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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내내 지속된 주가 하락


우리산업의 주가는 2019년 내내 하락세가 이어졌다. 

 

 

고성장을 이어나가던 핵심 품목 PTC 히터(전기차 난방장치)의 매출 성장세가 2019년 2분기부터 감소세로 전환됐기 때문이다. 

 

 

이는 주요 고객인 테슬라가 우리산업이 납품하지 않는 모델 위주로 생산을 늘린 가운데(그림 5) 전기차 부품의 전반적인 단가 하락도 이어졌기 때문이다(2019/9/3‘전기차 In-depth: 이젠 돈 벌 시간’ 참조). 

 

 

여기에 상반기에 기다렸던 폭스바겐향 수주가 무산되고, 하반기에는 일본과의 갈등이 불거지며 일본업체향 수주 가능성이 낮아진 점도 주가에 악영향을 미쳤다.

 

 

2020년에는 성장이 재개된다


올해는 전기차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PTC 히터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

 

 

기존고객 중에서는 현대기아차가, 신규고객 중에서는 피아트가 물량증가에 주로 기여할 전망이다. 

 

 

이에 힘입어 PTC 히터 매출이 2019년 659억원에서 2020년 834억원으로 26% 늘어날 전망이다. 

 

 

PTC 히터의 단가는 2015년 30만원에서 2018년 20만원, 2020년 16만원으로 빠르게 하락하지만(신규 매출 기준, 고전압 기준, 한투 추정치) 물량이 2015년 55만개에서 2018년 61만개, 2020년 71만개로 증가하고 이 중 단가가 높은 고전압 비중도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한동안 소강상태에 접어들었던 신규 수주도 주요 완성차 업체들의 전기차 생산이 늘면서 다시 재개될 전망이다. 

 

 

수주 관점에서는 상반기 테슬라 모델 Y의 추가 물량, 하반기 피아트의 추가 물량, 그리고 연말 폭스바겐의 추가 물량 수주 여부가 주요 관전 포인트다.

 

 

이제 긍정적인 현실에 다시 집중할 시점


단가하락, 수주무산 등 2019년에 발목을 잡은 악재들은 이미 주가에 반영돼 있다.

 

 

반면 2020년 PTC 매출이 성장세로 복귀하는 점은 주가에 미반영됐다. 

 

 

4분기 영업이익도 50억원으로(OPM 5.7%) 전년동기대비 42.1% 증가해 성장세가 재개될 전망이다. 

 

 

주요 고객사와 각국 정부가 전기차로 빠르게 이동하면서 전기차 밸류체인에 대한 관심을 확대할 시점이다. 

 

 

매수의견과 목표주가 35,000원(12MF PER 18x)을 유지한다.

 

 

 

리포트 전문 link : http://file.mk.co.kr/imss/write/20200129111723__00.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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