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스마트폰

[인탑스] 어려운 업황에도 실적 견조 예상 (키움증권)

반응형



4분기 호실적 지속 예상


4분기 매출액 2,014억원(YoY 6%, QoQ 63%), 영업이익 124억원(YoY 107%, QoQ -10%)를 예상한다. 



스마트폰 케이스 트렌드가 메탈케이스로 변화하면서 동사의 경쟁관계가 완화되었다고 판단되고,



이후 주고객사의 중저가 스마트폰 플라스틱 케이스 채용확대라는 구조적 변화 속에 베트남 공장 가동률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기 때문이다. 



4분기가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경쟁관계 우위에 따른 가동률 상승은 계절성을 극복하게 하는 요인이다. 



본업인 플라스틱 케이스뿐만 아니라, 적자 사업이었던 가전사업부분은 흑자기조가 유지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롭게 시작한 자동차사업부분은 안정적 성장이 지속되면서 매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고 판단된다.



19년 성장의 원년이 될 것


19년 매출액 7,948억(YoY 17%), 영업이익 461억원(YoY 37%)를 예상한다. 



스마트폰 전체 시장 성장을 낙관하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나, 국내고객사의 신흥국 중심의 중저가 스마트폰 수요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는 와중에 비용절감을 위한 플라스틱 케이스 채용으로 구조적인 변화에 따른 수혜가 지속될 것이기 때문이다.



메탈케이스 트렌드 속에서 플라스틱 케이스 업체의 실적 악화가 지속되면서 일부 업체만 공급사로 유지되면서, 살아남은 케이스 업체의 수주량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가전사업은 베트남 물량 증가에 따른 고정비 감소효과에 따라 수익성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된다. 



자동차사업의 매출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실적개선에 긍정적이다. 



기타사업부분인 전자가격표시기 사업의 외주제작 매출도 전사매출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전자가격표시기 업체의 유럽 및 국내 유통사업자와의 계약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주가측면에서도 자산가치 및 성장성에 비해 저평가 구간이다. 



현 주가는 19년 예상 실적기준 PER 7.4배수준이고, PBR은 0.5배수준이다. 



회사의 성장측면에서 18년까지만해도 기존의 본업이 어려운 와중에 다각화 사업의 성과도 기대하기 어려웠으나, 19년부터는 본업에서의 반등과 가전, 자동차 등 다각화 사업의 안정적 성장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16,000원을 유지한다. 




리포트 원문 link : http://hkconsensus.hankyung.com/apps.analysis/analysis.downpdf?report_idx=509141



Investory 인베스토리 텔레그램 메신저 채널에 입장해서 새로운 글 알림 받기 : https://t.me/investory1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