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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인터넷, 게임

[카카오] 광고 사업의 성장과 순조로운 신규 사업 (NH투자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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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와 신규 사업의 성장 기대


카카오에 대한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130,000원 유지. 

 

 

카카오톡 내 본격적인 광고 도입에 따른 긍정적 효과 기대. 

 

 

모빌리티, 커머스, 페이, 게임, 콘텐츠 등 신규 사업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음

 


카카오는 카카오톡 내 채팅 창에 배너광고를 삽입할 예정. 

 

 

4월 중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Test를 진행하고, 빠르면 5월 중 광고를 개시할 것. 

 

 

당사는 이번 배너광고 도입을 통해 2019년 386억원, 2020년 857억원 매출(CPC 광고주 클릭당 10원 및 인당 3회 클릭 가정, CPM광고주 1000회 노출당 100원 및 인당 3회 노출 가정) 성장할 것으로 기대함

 

 

또한, 금융결제원은 공동결제시스템(오픈뱅킹)을 12월 중 도입하겠다고 밝힘. 

 

 

이를 통해 핀테크 사업자가 은행결제망을 이용할 수 있고, 현재 건당 400~ 500원의 송금 수수료를 1/10로 줄일 수 있을  것. 

 

 

카카오페이는 연간 600억원 정도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있는데 2020년부터 관련 비용이 크게 줄어들 것. 

 

 

카카오페이의 가파른 거래대금 성장과 함께 긍정적 효과 기대

 

 

모빌리티는 연내 카풀서비스 시작, Waygo 및 여성전용 콜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방식의 유료 콜택시 서비스 도입, 앱미터기 사업 진출 등 유료화를 위해 여러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M은 콘텐츠 제작 및 유통 플랫폼으로 확고히 자리잡고 있는 중

 

 

소폭 부진한 1분기 실적 추정


카카오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 6,509억원(+17.2% y-y, -3.3% q-q), 영업이익 197억원(+89.3% y-y, +358.6% q-q)으로 영업이익 시장 컨센서스 226억원을 하회할 것. 

 

 

광고와 커머스 사업의 비수기 영향과 신규 게임 부재로 인한 매출 둔화 때문

 

 

 

 

리포트 원문 link : http://hkconsensus.hankyung.com/apps.analysis/analysis.downpdf?report_idx=5210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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